#중국, 캠핑 용품 ♥ #심지원

#중국, 캠핑 용품 ♥ #심지원

#중국, 캠핑 용품 ♥ #심지원 | 2016-10-10 15:31:48


품목명

캠핑 용품

HS Code

630612, 560890

품목설명

텐트, 해먹, 취사도구, 각종 야영용품, 아웃도어 의류 등

수요

급등

사유


ㅇ 중국 국가여유국은 국가발개위, 주택도농건설부, 교통운수부 등 부처와 함께 약 350억 위안을 투입, 2016년 500개의 야영장을 건설할 계획이며 향후 추가적으로 확대할 예정 


ㅇ 최근 중국은 자가운전 여행 및 야영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음. 

 - 2015년 40억의 국내 여행자 중 자가운전 여행객이 58.5% 이상인 23억 4천만 명. 

 - ‘13차 5개년 개발 계획’ 기간 말 자가운전 여행자는 2015년 대비 배가 넘는 58억 명에 달해 관광객의 70%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


ㅇ 중국 아웃도어 용품 매출액은 2000년의 1.48억 위안에서 2015년 221.9억 위안으로 확대. 

 - 2013년 기준 중국 1인당 평균 아웃도어 용품 소비금액은 138위안, 미국의 1인당 아웃도어 평균 소비금액은 500위안으로 중국의 3.62배


국내 업체에 대한

조언


ㅇ 중국에서 야영, 캠핑, 자가운전 여행 등은 최근 자리잡고 있는 컨셉


ㅇ 중국 캠핑용품은 로컬 브랜드가 해외 브랜드보다 브랜드 개수도 더 많고 시장점유율도 높은 상황으로, 로컬 제품과의 차별화 필요


ㅇ 해외브랜드는 미국, 독일, 영국, 프랑스, 한국, 이탈리아 등이 대부분이고, 그 중 유럽 및 미국 브랜드가 가장 인기


ㅇ 일부 한국 제품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텐트, 아웃도어 제품, 취사 도구 등의 시장 전망이 유망하

 - 특히 아웃도어 의류 및 텐트 등은 같은 동양인의 체형과 유사한 문화에 바탕해 디자인된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할 필요(아웃도어 진출기업 K사 인터뷰)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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