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중국, 유아용 물티슈 ♥ #심지원

#중국, 유아용 물티슈 ♥ #심지원

#중국, 유아용 물티슈 ♥ #심지원 | 2016-10-10 15:04:15


품목명

유아용 물티슈

HS Code

300590

수요

급등

사유


ㅇ 중국에서 매년 출생하는 신생아는 1,500만 명 수준, 이중 0~36개월 영유아는 약 5,000만 명으로 한국의 전체 인구에 육박


ㅇ SARS 발생 이후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, 최근 안전문제, 미세먼지 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물티슈에 대한 수요가 급증


ㅇ 그 중 중국 국내 유아용 물티슈 시장은 2009년 86억장, 2010년 102억장, 2011년 123억장, 2015년 225억장 팔리며 성장세 지속, 따라서 현재 물티슈 시장 규모는 25억~30억위안으로 추산됨

  * 단가 0.12위안/장, 220억장 판매량 기준으로 계산


ㅇ 하지만 영유아 물티슈 시장 보급률은 25%에 불과해 선진국대비 낮은 수준으로 성장 유망


ㅇ 한국산 물티슈는 최근 온오프라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음.

 - 판매 급등 사유는 천연 보존제 및 보습제 사용, 무자극 인증, 항균기능, 감각적 패키지로 중국 소비자들에게 안정성과 품질 측면에서 모두 인정을 받고 있기 때문임. (유아용 물티슈 제조사 B사 인터뷰)


국내 업체에 대한

조언


ㅇ 현재 중국 부모 세대는 1980년~90대생들로 고품질 브랜드를 선호하며, 수입산에 대한 선호도 높은 편임. 특히, 온라인을 통한 구매 비중이 높고, 한번 만족한 수입제품에 대해서는 가격 수준에 상관없이 반복구매를 한다는 특징을 나타냄


ㅇ 물티슈는 직접 유아의 입에 닿는 제품으로, 각종 자국산 저가 화학물질을 사용했을지 모르는 자국산 물티슈에 대해 중국 소비자들의 신뢰도가 낮음. 식물원료 및 천연재료 등을 사용하고 이에 대해 어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 



0 Comments
제목
카테고리




Facebook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네이버블로그에 공유