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멕시코, 과일음료 ♥ #임성아

#멕시코, 과일음료 ♥ #임성아

#멕시코, 과일음료 ♥ #임성아 | 2016-10-10 19:42:37

품목명

과일음료

HS코드

200989

품목설명3)

알로에 추출물로 제조된 음료

수요

급등

사유

멕시코 음료시장은 탄산음료의 비중이 높았으나, 최근 건강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며 선호하는 음료 종류가 서서히 다변화됨

 - 멕시코의 사회적 문제 중 하나는 “비만”으로, 전체인구 대비 비만 인구의 비율은 ’88년 9.5%에서 ’12년 32%로 증가. 이로 인해 2013년 멕시코 정부에서는 음료에 설탕세 부과 (1병당 10%)

- 이로 인해, 설탕 과다섭취 위험성에 대한 정보가 많이 보도되며, 천연 건강음료 시장 성장 가능성 증가

 

ㅇ ’16년 천연 건강음료 시장은 4.3%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며, ’5~’20년간 전체 시장규모 25% 확대 예상

 * 해당 통계는 크랜베리, 알로에, 코코넛워터 등 “슈퍼과일” 주스에 해당하는 품목도 포함

 

ㅇ 멕시코의 한국산 주스 음료 (HS CODE 200989) 수입은 2016년 7월 누계 금액이 전년 동기 대비 67% 성장하는 양상을 보임

국내 업체에

대한 조언

ㅇ 건강음료 시장 증가로 인한 판매 증가 효과를 보려면, 한국기업들은 알로에 음료 마케팅 포지셔닝 시, ‘천연’과 ‘건강’ 키워드를 내세우는 것이 중요. 마케팅을 통해 알로에의 효능 등을 소비자에게 각인 시킬 것을 추천

 

ㅇ 또한, 음료 구매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고려되는 점은 ‘맛’으로, 음료의 기능적인 면은 소비자들에게 있어 2차적인 고려 사항임. 따라서, 멕시코 소비자들 입맛에 맛는 제품인지 시범테스트를 거치는 것이 중요


0 Comments
제목
카테고리




Facebook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네이버블로그에 공유